게이밍 헤드셋 중에서도 특히 스틸시리즈는 기술력과 디자인 면에서도 뛰어난 제품들이 많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브랜드입니다. 저 또한 과거에는 선이어뮬레이터 시절부터 천장형 마이크 인식 방식이라고 하던 오래된 모델들을 써봤는데요, 최근에 나온 신형 모델들은 오히려 무선마이크 기능이 탑재되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더라구요. 특히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릴 Arctis 1 wireless 모델은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편이에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어떤점이 좋은지 알아볼게요.
무선마이크인식방식이란 무엇인가요?
마이크 인식 방식에는 크게 2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유선마이크로서 이어폰안에 마이크가 들어가있고 이를 통해 음성을 인식하는 방식이고, 두 번째는 무선마이크로서 별도의 기구 없이 헤드셋 자체에 마이크가 탑재되어있어서 음성을 인식하는 방식이에요. 그러면 둘 중 어떤걸 선택해야할까요? 뭐랄까 역시 선호도는 각자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무선마이크 인식방식을 선호했어요. 왜냐하면 유선마이크로는 이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케이블 길이가 1미터이고 컴퓨터랑의 거리가 2미터라면 결국 1미터 밖에 쓸 수 없는데 반해 무선마이크는 10m이상의 거리에서도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통화시에도 편리하구요. 하지만 단점으로는 배터리 소모량이 빠르다는 점이에요. 하루종일 쓰고 나면 충전기가 필수겠죠?
Arctis 1 wireless 모델 특징은 무엇인가요?
Arctis 1 wireless 모델은 스틸시리즈 중에서도 인기있는 모델이에요. 우선 드라이버 크기가 40mm이라서 음질면에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자랑하죠. 또한 가벼운 무게감에 귀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다고 해요. 게다가 착용감 또한 아주 훌륭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어컵 사이즈 조절이 쉬워서 어린이, 성인 모두 편하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마지막으로 색상선택 폭이 넒은데요, 블랙, 화이트, 그레이 세가지 색상 중 마음에 드는 색상을 골라서 쓸 수 있어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