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인 오테뮤 피치 V2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저소음이라고 하면 대표적인 블랙스위치나 레드스위치같은 선형스위치가 떠오르는데요, 이 오테뮤 피치 V2는 레드스위치처럼 부드러운 터치감과 클릭음이 거의 나지 않는 스위치라서 조용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키캡과 스위치 사이에 공간이 있어서 키보드 내부로 먼지가 쌓이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고, 투명한 키캡으로 인해 LED 조명효과가 더욱 돋보이는 장점이 있답니다.
오테뮤 피치 V2 어떤 점이 좋은가요?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저소음이죠! 어떤 작업을 하든지 간에 조용하게 타건감을 느낄 수 있어서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기존의 적축스위치나 갈축스위치보다는 적은 힘으로도 편안하게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에요. 게임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듯 하네요.
레드스위치랑 어떤 차이가 있나요?
레드스위치는 청축스위치처럼 갈때마다 클릭음이 나지만 그것보다는 조금 덜한 클릭음이 나고, 블랙스위치처럼 부드럽게 내려가는 선형스위치라는 특징이 있어요. 하지만, 블랙스위치처럼 버튼을 눌렀을 때 카덱 음이 나지 않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겠죠? 그리고, 이미지에서도 보이듯이 레드스위치보다는 조금 더 높은 높이감이 있어서 더욱 편안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기계식키보드면 어떤거 사야하나요?
기계식키보드는 스위치 종류마다 많은 차이가 있어서 어떤걸 사야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단 스위치 종류부터 고려해야합니다. 만약, 게임용이라면 블루스위치나 브라운스위치 둘 중 하나를 고르시면 되고, 일반업무용이라면 블랙스위치나 브라운스위치 둘 중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지에서도 보이듯이 블루스위치는 고개를 들었을 때 카덱음이 나기 때문에 주변인에게 의지를 끼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카페에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브라운스위치 혹은 블랙스위치를 추천드립니다.